아래 안내 사항을 꼼꼼히 읽어보시고 해당 기간 안에 환불 신청 바랍니다.
장소: 이현고등학교 2층 3학년부 교무실 담당자
문의: 031) 645-6531
1. 대상자
◦ ①천재지변, ②질병, ③수시모집 최종합격, ④군입대, ⑤사망, ⑥자격상실 중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로 시험 당일 한 영역(과목)에도 응시하지 못한 자
※ 한 영역(과목)이라도 답안지를 제출한 경우(백지 답안지 포함) 신청 불가
2. 환불기준
◦ 납부한 응시수수료의 60%
|
선택 영역 수
|
4개 영역 이하
|
5개 영역
|
6개 영역
|
|
응시수수료(원)
|
37,000
|
42,000
|
47,000
|
|
환불액(원)
|
22,200
|
25,200
|
28,200
|
3. 환불 신청기간 및 장소, 시간
◦ 환불 신청 기간: 2025.11.17.(월) ~ 11.21.(금), 09:00~17:00(5일간)
◦ 환불 신청 장소: 웅시원서를 접수한 곳
4. 제출서류
◦ 환불신청서 1부 (원서접수처에 비치), 양식 [붙임] 참조
◦ 증빙서류 1부
◦ 신분증 (본인 확인용)
※직계가족에 한하여 대리 신청이 가능하며, 대리인이 신청 시 △대리인 신분증 및 △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(가족관계증명서, 주민등록등본 등) 제출 필요
5. 증빙서류
◦ 천재지변: 없음
※ 관련 사실 등을 근거로 시․도교육청에서 자체 판단하여 결정
◦ 질병: 진단서, 소견서, 처방전 등
※ 질병에 따른 시험 미응시 사유가 기재된 서류
① 진단서 : 치료 및 요양기간을 명시하여 시험일이 해당기간 내에 포함된 경우 등으로서, 응시원서 접수마감일 이후에 발급된 서류에 한 함.
② 소견서(처방전 포함) : 시험일을 포함하는 기간에 질병에 따른 내원 또는 처방기간을 포함하는 경우로서, 시험일을 포함하여 전후 7일 이내에 발급된 서류에 한함.
◦ 수시모집 최종합격: 수시모집 합격통지서(증명서)
※ 합격일자가 2025.08.21.(목) ~ 시험일 전일인 경우에 한함.
※ 합격통지서(증명서) 상 ‘수시모집(전형) 최종 합격’ 등 문구 기재 여부 확인
◦ 군입대: 군복무확인서(증명서) 등
※ 서류 내용상 입대일자가 2025.08.21.(목) ~ 11.13.(목) 기간 중에 한함.
※ 원칙적으로 군복무확인서만 제출하여야하나, 군복무 중인 현역병(또는 상근예비역)의 기본군사훈련 기간인 경우 또는 병역법 제55조(보충역, 전시근로역 등)에 의한 군사교육소집 기간인 경우 등은 병적증명서로 대체 가능
◦ 사망: 사망진단서, 사망확인서 등
◦ 자격상실 : 자퇴, 퇴학, 휴학 등을 증빙하는 서류
※ 자격 상실 일자가 원서 접수 이후부터 시험일 전일까지인 경우에 한 함.
6. 환불시기 및 방법
◦ 2025. 12. 12.(금)까지 신청 계좌로 입금 예정
※ 본인 또는 직계가족, 배우자 명의의 계좌번호만 가능(단, 직계가족, 배우자 명의의 계좌번호 기재 시 가족관계증명서 등 확인 필요)
7. 기타
◦ 신청마감 이후 환불신청자 명단과 결시자 현황 자료 등을 비교하여 최종 지급대상 여부를 결정하며, 검증결과 응시한 사실이 확인되거나 허위로 신청한 경우에는 별도 통보 없이 미지급 처리함.